리플코인 시세 전망

2021. 7. 29. 08:38가상화폐/차트공부

반응형

리플코인은 리플 프로토콜로 사용되는 가상화폐로 발행량 관련한 이슈가 초기에 많았다. 이후에는 실제 은행권에서 사용되냐 마냐의 여부로 이슈가 되었다가 SEC으로부터 증권인지 여부를 가지고 기소를 당하기도하고 소명과정에 있기도 하였다. 이제는 너무 유명해져서 리플이라고하면 replay나, reply가 아닌 리플코인을 생각할 것이다.

 

 

리플코인 시세 전망

리플코인 시세 전망
리플

지난 상승장에서 정확하게 월봉 구름상단을 터치하고 되돌림이 일어났다. 주봉에서는 머리를 들기 직전이다. smi지표가 이미 골든크로스가 나고 움직이면 늦다. 배팅 해야할 때 할줄알아야한다. 일봉은 이제 막 저항대에 도전하려는 상황이다. 

 

리플코인 그래프

지난 상승장 중 리플이 먼저 주도해서 움직인 적이 많았다. 이번에도 그런 흐름일까? 우선 가격은 수렴하고 있다. 오른쪽의 짧은 타임프레임에서는 지표가 꺾이는 타이밍이어서 우선 지금 지지라인인 800원대를 지켜주는게 중요해보인다. 가장 좋은흐름은 리플이 지금 치고오르는 흐름이 아니다. 이더리움, 이오스, 비트코인캐시 등 다른 메이저 알트가 오늘 올라주면 순환매로 인식하고 좀 더 공격적인 매매가 가능하다.

 

업비트 스탑로스 방법 참고

2021.07.24 - [가상화폐/공부] -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업비트 예약매도와 예약매수 방법은 내가 호가를 보고 있지 않아도 미리 예정된 가격 흐름조건이 맞을 때 자동으로 매매를 하는 시스템이다. 예약매도가 있으면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장점이 많

b.bbalri.com

 

리플코인 특징

리플코인은 금융 거래를 위한 인터넷 프로토콜인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자 기초 화폐입니다. 이 코

인을 매개로 전 세계의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어 혁신적인 실시간 통화 거래가 가능합니다. '리플 프로토콜'이란 분산원장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총액결제 시스템(RTS)’으로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을 대체할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송금 시스템에 가까운 특성이 있어 일반적인 디지털 자산과는 그 구조가 다릅니다. 사용하는 합의 프로토콜도 독자적일 뿐만 아니라, 다른 코인들과 다르게 현실적으로 주도권의 집중화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리플의 시스템은 한정된 참여자만 분산 네트워크를 구성한다는 의미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private blockchain)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리플사는 총량의 62%의 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업 개발 단계에 따라 전략적으로 시장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리플사는 그들이 전체 유통의 반수 이상으로 보유하고 있는 코인을 악용할 우려를 잠재우기 위해 암호화를 통해 보호된 조건부 날인 계정(escrow)에 리플을 넣어둔다고 합니다.

코인 특징

1. 현재 주로 은행 간 이체서비스에 집중하여 진행 중이며, 리플 네트워크에는 미쓰비시 도쿄UFJ 은행, 스웨덴 SEB, 중동의 아부다비 국립은행과 인도 Axis 은행을 비롯한 세계 주요 금융권 75개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매년 빠른 속도로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상호 송금 거래 규모는 하루 7700만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2. 리플은 연결 통화(bridge currency)로 역할 하므로 기존 통화시장과 달리 수요가 적은 희귀통화를 거래하기 쉽습니다. 복잡한 거래 과정이 불필요하고, 추가적인 비용도 지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3. 거래마다 0.0004달러의 수수료를 지급합니다. 이는 네트워크 스팸 공격을 막기 위한 것이며, 매우 적은 액수이므로 기존의 결제시스템보다 비교우위에 있습니다. 또한, 이 수수료는 영원히 소멸하게 되는데, 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토큰의 가치가 조금씩 높아짐을 의미합니다. 
 
4. 인플레이션이 없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화폐 총량이 늘어나는 대부분 디지털자산과 달리, 리플은 초기에 총 1천억 개 발행되었고 이제 더 추가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핵심 가치

(키워드: 환전/송금 거래에 P2P 네트워크의 적용)
 
P2P 네트워크는 서로 모르는 사람 혹은 은행 간의 외환 거래를 중개하는 다리를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SWIFT와 같은 중개기관이 필요하지 않아 저렴한 비용으로 신속한 국제 결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합니다.
 
1. 결제 비용 감소: 중개기관을 거치지 않으므로 수수료를 절약 가능합니다. 특히 환전 시 달러 거래와 달리 은행 계좌를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서비스 수수료나 추가 운용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리플은 기존 환율보다 훨씬 더 경쟁력 있는 외환 가격을 제공합니다.  
 
2. 실시간 결제: 전 세계 어디든 거래당 4초가 걸리며 즉각적인 정산이 가능합니다. XRP는 연중무휴로 초당 50,000건의 거래를 처리합니다.

반응형

'가상화폐 > 차트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아코인 전망 시세  (0) 2021.08.01
지지선 저항선  (0) 2021.07.30
비트토렌트 전망 시세  (0) 2021.07.28
이더리움클래식 시세 전망  (0) 2021.07.27
스트라이크 코인 시세  (0) 2021.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