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2021. 7. 24. 18:53가상화폐/공부

반응형

업비트 예약매도와 예약매수 방법은 내가 호가를 보고 있지 않아도 미리 예정된 가격 흐름조건이 맞을 때 자동으로 매매를 하는 시스템이다. 예약매도가 있으면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장점이 많다. 국내 거래소 중 업비트는 빠르게 예약매도 예약매수 기능을 도입했는데 자고 있을때 하락이나 보고있지 않을때 상승에 대비가 가능하다.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일반적으로 매수나 매도를 할 때는 거래자가 ‘직접’ 매수나 매도 버튼을 눌 러야 거래가 성사된다.

스탑로스(Stop-loss, 투자자들은 ‘스로’라는 줄임말로 쓰기도 한다)는 업비트의 예약매수, 예약매도 기능이다. 특정 가격대에 도달할 경우에만 매수나 매도 를 자동으로 시스템이 수행한다. 사용자가 매수매도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실행하기 때문에 24시간 운영되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매우 유용하 다. 수수료는 0.139%로 기존 매매 수수료인 0.05%보다 좀 더 크다

 

 

업비트 예약매도
업비트 예약매도

 

 

그동안 예약매매를 하지 않았다면 ‘내가 하면 되는데, 수수료도 높은 예약 매매를 왜 하지?’라

 

 

가격이 현재보다 더 올랐다 떨어지는 경우, 직접매매 방식으로 미리 지정가 매도를 걸어둘 수 있지만 위의 그림처럼 목표가에 도달하지 못하고 근방에서 내릴 때 차트를 계속 보고 있지 않았다면 제 가격에 팔 수 없게 된다.

이럴때예약매매를활용할수있다.업무,수면,운전등시장에대응하 지 못하는 상황에서 자동으로 손절 혹은 익절을 해주기도 하고, 폭등/폭락 이 예상되지만 그때까지는 아직 시간이 있어서 미리 매수나 매도하기에는 애매한 상황에 유용하다.

또한 손이 느린 분들이 가격이 급등하거나 급락할 때 빠르게 매수/매도를 하려고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예약매매 활용 예시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예약매매 방법도 익숙해지면 내 상황에 맞게 다시 디테일하게 설정해야 한다.

190

1. 바닥에서 매수한 직후(예약매도)

가격이 다시 내려와서 손절 가격이 되면 바로 손절하기보다 내가 매수한 가격보다 약간 아래의 호가에서 예약매도를 통해 손절하도록 한다. 그 이유 는 크맨타이밍(과장강세 다이버전스)으로 가격이 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위의 그림처럼 희망 가격 흐름으로 간다면 왼쪽 바닥에서 매수를 잘해놓고 오른쪽 바닥에서손절할수있다.그후가격이오를수있기때문에예약매도는내 희망 흐름이 아닌 가격이 내려올 때 흐름을 생각해 매도가격을 설정하자(초록 점선 흐름).

다시 말하면 쌍바닥으로 반등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에서, 쌍바닥에서 바로 매도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2. 애매하게 매수되어 있는 상황(예약매도)

매수할 때는 분명 오를 것이라 생각했는데, 매매창에는 수익과 손해가 계 속해서 바뀌는 애매한 상황일 때의 예약매도다. 이러한 애매한 자리에서 매

 

 

예약매도 예시
예약매도 예시

수했다면 잘못하다가는 장기간 손실을 유지해야 할 수도 있다. 매도 타이밍 을놓쳐몇달손해를유지한경험이있는투자자라면애매하게진입한상황 에서 매수한 가격 근방에서 매도를 잘하는 것이 더더욱 중요하다. 리플코인 으로 예시를 들어보자. 361원에 매수했는데 직전 전저점 가격이 355원이라면, 감시가 355원에 도달할 경우 353원에 매도를 걸어 시장가로 손절하게 만드는 것이다. 호가를 더 낮게 매도를 지정하는 이유는 만약 감시가 355원으로 정했 는데 매도 356원으로 지정하면 패닉셀 때문에 나의 물량이 체결되지 않고 내 려가서 잘못하면 손해가 굉장히 커질 수 있다. 만약 차트를 잠깐이라도 볼 수 있다면 매도하려는 가격보다 1호가 위로 올리고 예약매도를 해두면 좋다. 예약매도는 시스템적으로 바로 발동하기 때문에 손으로 하는 것보다 지정이 훨 씬 빠르다. 물론 수수료는 좀 더 나가지만 손이 느린 투자자는 장대양봉/장대 음봉으로 호가가 빠르게 움직일 때 대응하기 수월하다.

 

업비트 예약매수 관련은 아래 책에서 확인가능하다.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반응형

'가상화폐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세선 뜻 정의 예시  (0) 2021.08.07
이더리움 런던 하드포크와 흐름  (0) 2021.08.07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뜻  (0) 2021.08.04
업비트 출금방법  (0) 2021.07.28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의미  (0) 2021.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