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클래식 시세 전망

2021. 7. 27. 08:34가상화폐/차트공부

반응형

이더리움클래식 571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상승장에서 가장 핫한 메이저알트코인중 하나였고 지금도 거래량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는 다른 알트코인들처럼 비트코인 도미넌스나 움직임에 따라 등락이 조금 더 있는 편이다. 어제 코인베이스 및 테슬라 등 이슈로 오른 가격은 가격 되돌림이 진행되고 있다.


이더리움클래식 시세 전망

 

이더리움클래식 시세
이더리움클래식

월봉과 주봉은 다른 코인들의 시세와 크게 다르지 않다. 가격이 밴드타고 되돌림 진행중이었고 주봉에서는 다시 상승사이클을 노리고 있었다. 어제 횡보만 해줬어도 더 좋았을텐데 현재 긴 윗꼬리를 만들고 일봉을 마감하려 하고 있다. 음봉마감은 제일 안좋은 형태지만 음봉 역망치까지는 아닌상황. 어쨌든 저항구간은 한번에 돌파가 어려운 상황이다.

 

이더리움클래식 전망
이더리움클래식 전망 시세

네시간봉에서 상승채널을 조금씩 이탈하려고 하더니 지금은 오히려 아래로 이탈하려 하고 있다. 1시간봉에서 보면 음양음으로 반등분이 장악당하려는 상황이다. 바로 치고오르기보다는 약간의 횡보 후 상승시도를 이어가는게 좋은 그림이다. 오전 중 밑꼬리를 만들고 올리면 제일 좋은데 짧게는 우선 되돌림을 염두해야하고 저번주부터 적어둔 주봉상 상승사이클 지표는 아직 유효하다.

 

2021.07.25 - [가상화폐/공부] -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의미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의미

비트코인 도미넌스란 비트코인의 전체 시총 중에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비율(%)을 말한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매수를 직접적으로 할 수 있는 시그널은 아니지만 중장기 투자자와 트레이더들에

b.bbalri.com

 

 

2021.07.24 - [가상화폐/공부] -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업비트 예약매도와 예약매수 방법은 내가 호가를 보고 있지 않아도 미리 예정된 가격 흐름조건이 맞을 때 자동으로 매매를 하는 시스템이다. 예약매도가 있으면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장점이 많

b.bbalri.com

이더리움클래식은 이더리움의 하드포크로 인해 생성된 다른 블록체인에 기초한 디지털 자산입니다. 하드포크란 인위적으로 블록체인을 분절하는 작업을 의미하는데, 이더리움클래식의 하드포크는 2016년 7월 20일에 단행되었습니다. 
 
이는 2016년 6월 어떤 사람 혹은 사람들이 이더리움 플랫폼에 기반을 둔 주요 프로젝트 중 하나인 다오(DAO) 시스템상의 코드 오류를 이용해 부당이득을 취한 사건에서 시작합니다. 이더리움 개발팀은 잘못된 거래기록을 무효화시켜 투자자들에게 돈을 다시 돌려주기 위해 체인을 오류 이전 상태로 되돌려 새로운 체인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습니다. 
 
그러면 기존에 해킹당한 체인은 소멸해야 하는데, 하드포크에 반대하던 약 10%의 사람들이 업데이트하지 않고 잔류하며 블록을 생성했고 이것이 이더리움 클래식의 블록체인이 된 것입니다. 즉, 도난된 이더리움이 포함된 원래의 블록체인이 이더리움 클래식이라는 다른 블록체인이자 코인으로 정착한 것입니다. 

코인 특징

1. "코드는 법이다(Code is law)"라는 신념 하에 블록체인의 중심가치인 "불변성"을 최우선으로 중시합니다. 불변성이란 유효한 거래라면 지워지거나 잊히면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들이 이더리움 DAO 사태 이후 하드포크 하지 않고 기존 체인에 잔류한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2.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의 기존 인플레이션 정책(무제한 발행)에서 비트코인과 같은 고정 공급방식으로 통화발행정책을 변경했습니다. 그래서 최대 발행량이 2.3억 개로 제한되어있고, 총 공급은 약 2.1억 개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채굴 보상은 500만 블록마다 20%씩 감소합니다. 

핵심 가치

(키워드: 스마트 컨트랙트, DAPP을 통한 플랫폼의 확장성)
 
이더리움 클래식은 포크되지 않은 기존의 블록체인을 유지한 것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프로토콜이나 기술들은 이더리움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더리움 플랫폼의 핵심인 스마트 컨트랙트와 플랫폼 위에 탈중앙화 앱(DAPP)을 개발할 수 있는 기술은 이더리움 클래식 플랫폼에서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현재 이더리움 클래식 플랫폼 위에서 운영되는 코인은 Corion platform(COR), ETCWin(ETC), GeoFunders(GUNS)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가상화폐 > 차트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플코인 시세 전망  (0) 2021.07.29
비트토렌트 전망 시세  (0) 2021.07.28
스트라이크 코인 시세  (0) 2021.07.26
이더리움 시세 그래프  (0) 2021.07.24
스텔라루멘 시세 전망  (0) 2021.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