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출금방법

2021. 7. 28. 07:48가상화폐/공부

반응형

업비트 출금하는 방법은 입출금 항목에서 원하는 자산의 종류를 선택하고 카카오 인증을 마치면 된다. 출금하기 위한 가상화폐별 수수료는 다르고 원화는 1회당 천원으로 수수료가 정해져있다. 업비트에서 원화출금을 하기 위해서는 가상화폐를 원화로 바꿔야한다. KRW마켓에서 가상화폐를 원화로 바꾸고 출금신청해야 할수있다.

 

 

업비트 출금방법 

 

거래소에 있는 코인 전송하기[업비트 출금]

거래소에 있는 코인을 개인 지갑이나 다른 거래소로 보내는 방법이다. 각 거래소의 입출금 페이지에서 입금하려는 거래소의 주소를 입력한 후 출금 코 인량을 입력하면 일정 수수료를 떼고 다른 거래소나 개인 지갑으로 이동할 수 있다.

업비트 출금방법1

원화 출금은 개인 계좌로의 출금을 말하고 코인 출금은 다른 거래소나 개 인 지갑, 타인의 지갑으로의 전송을 의미한다. 원화 출금은 해당 화면에서 원 하는 금액과 출금 계좌를 선택하면 되고, 코인 출금은 보내고자 하는 코인 지 갑의 주소와 수량을 입력하면 출금할 수 있다.

코인 전송 시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은 꼭 전송하려는 코인과 맞는 지갑 주 소를 입력해야 한다는 점이다. 코인 이름이 비슷해서 주소를 잘못 입력하거 나 직접 일일이 입력하다가 곤혹을 치르는 일이 자주 발생하는데 꼭 마지막 버튼을 누르기 전에 내가 전송하려는 코인의 주소가 맞는지, 수량은 정확한 지 확인하자. 그리고 입출금 주소는 직접 입력하기보다 주소를 복사하고 붙 여넣기 하는 쪽이 훨씬 정확하고 간편하다. 잘못 전송된 코인을 되돌리는 건 절차가 복잡하기도 하고 최악의 경우 찾지 못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 개인 의 주의가 꼭 필요한 부분이다.

 

추가 인증, 주소지 인증 순이다. 인증한 보안 등급별로 입출금 한도가 정해진다. 당연히 높은 단계의 보안인증이 될수록 많은 액수의 돈을 입출금할 수 있다.

보안인증은 오른쪽 위 마이페이지 버튼을 클릭한 후 보안인증 메뉴에서 진 행할 수 있다. 레벨 3인 입출금계좌 인증을 하려면 기업은행 입출금계좌가 필 요하다. 업비트는 원화(KRW)를 입금할 때 케이뱅크의 가상 계좌를 사용하므로 본인 실명의 기업은행 입출금계좌가 필요하며, 인증을 받아야 한다. 레벨 4 2채널 추가인증은 다른 거래소의 OTP 인증과 같은 역할이므로 가능하 다면레벨4 보안등급까지는인증할수있도록하자.

거래소에 가상 계좌 및 코인 지갑 생성하기[입금]

보안인증 과정에서 기업은행 계좌로 계좌 인증을 완료했다면 가상 계좌 개설 은간단하게할수있다.상단메인메뉴에서입출금메뉴를클릭하면현재보 유자산과KRW입출금페이지를볼수있다.KRW충전에서가상계좌를발급 받아서 입금할 수 있으며, 출금 신청도 할 수 있다. 출금은 PC에서만 가능하다. 코인 입금에 사용되는 주소를 확인하려면 왼쪽 보유 자산에서 원하는 코인 이름을 클릭한다. 그러면 KRW 입출금 부분이 해당 코인 입출금으로 변경된다. 거 기에서 입금 주소 생성하기를 클릭해 입금에 사용되는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출금방법2
업비트 출금하기

거래소에 있는 코인 전송하기[출금]

다른 거래소로 출금하거나 개인 지갑으로 출금하려면 마찬가지로 두 가지 정보가 필요하다. 하나는 보내고자 하는 곳의 주소와 원하는 코인 개수다. 입 금할 때와 같은 홈페이지 상단 입출금 메뉴에서 전송하고자 하는 코인 이름 을 클릭하고 중앙에 있는 출금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출금을 안내하는 페이지 가 나온다. 양식에 맞춰 주소와 전송량을 입력하면 되는데 이때도 주의해야 할 점은, 보내고자 하는 코인의 주소가 내가 클릭한 코인과 종류가 맞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2021.07.25 - [가상화폐/공부] -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의미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의미

비트코인 도미넌스란 비트코인의 전체 시총 중에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비율(%)을 말한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매수를 직접적으로 할 수 있는 시그널은 아니지만 중장기 투자자와 트레이더들에

b.bbalri.com

2021.07.24 - [가상화폐/공부] -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업비트 예약매도와 예약매수 방법은 내가 호가를 보고 있지 않아도 미리 예정된 가격 흐름조건이 맞을 때 자동으로 매매를 하는 시스템이다. 예약매도가 있으면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장점이 많

b.bbalri.com

정리하면, 업비트 출금을 위해서는 1. 케이뱅크(앞으로 특금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계좌 개설 필요, 2. 케이뱅크 계좌개설 시 이체한도 있음, 3. 업비트에서는 가상화폐를 출금하려면 다른 거래소에 가능하고 원화를 출금하면 케이뱅크로 출금가능. 원화로 출금하기 위해서는 가상화폐를 원화로 바꿔야함(KRW 마켓에서 매도)

 

 

 

 

반응형

'가상화폐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세선 뜻 정의 예시  (0) 2021.08.07
이더리움 런던 하드포크와 흐름  (0) 2021.08.07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뜻  (0) 2021.08.04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의미  (0) 2021.07.25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0) 2021.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