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 시간

2021. 8. 16. 18:38가상화폐/공부

반응형

가상화폐 거래시간은 주식과 다르게 24시간 내내 계속된다. 가상화폐의 거래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은 따라서 거래소가 정지되는 중에도 해외의 다른 거래소는 거래가 진행되고 있어서 의미가 없지만 대다수는 일봉 마감시간이자 새로운 일봉의 시작시간인 9시를 기준으로 한다. 이 때 국내거래소의 잡코인들도 움직일 때가 많다.

 

 

가상화폐 거래 시간

 

 

봉마감시간 오후9시전후

차트를보다보면일봉마감시간이당연히자정일것이라생각하는데아 침9시에새로일봉을시작하는곳이많다.거래사이트의설정기준이표준 시(UTC+0)가 아닌 한국시(UTC+9)로 되어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표준시를 기준으로 차트를 그리는 곳도 많았다. 같은 시간, 같은 코인을보고있는데도거래소마다봉마감시간이달라매매할때마다해외 거래소의 봉 마감 시간을 확인해야 했는데, 요즘에는 기본 설정이 대부분 통 일돼 있어서 헷갈릴 일이 없다. 그렇다면 언제가 주로 중요한 시점일까?

 

아침9시전후

일봉이 마무리되고 새로 봉을 그리는 시점이다. 장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일봉의 초반 흐름과 반대로 가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아침 9시 직후 일봉이 처음 그려질 때 상승이라고 무조건 좋게 볼 것이 아니라 하락 요소는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아침 9시 직전에는 봉 마감을 위한 가격 변동이 종종 생기기도 한다. 전날 밤새 가격이 내렸다면 아래꼬리를 길게 만들면서 하락을 회복하기도 하 기 때문에 아침에 매매하는 자는 관심 있게 봐야 하는 시점이다.

아침이 일봉 시작 시점이라면 밤 9시는 6시간봉과 4시간봉이 만나는 시점 으로 여러 차트에 변곡점이 오는 중요한 시점이다. 나는 지난 5년간 투자하 면서개인적으로이때추가하락이나급상승을겪은적이꽤많다.이시간은 귀납적인 이유가 아닌 여러 봉이 겹치는 시점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격이 수렴하거나 상승 또는 하락하는 등 특정 방향으로 쏠려서 가격이 오르거나 내릴때이시점이오면직전흐름과다르게움직일수도있고,오르던코인 대신 다른 코인이 상승하기도 하고 심지어 비트코인이 급락한 적도 있었다.

짧게 매매하는 투자자에게 이 시기는 수면 전 코인의 홀딩 여부를 결정하 는 중요한 시점이다. 나도 보통 이 시기에 예약매수나 예약매도를 어느 가격 에 걸어둘지 결정한다.

 

마감시간과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우선 가상화폐의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는 아래 참고,

2021.08.04 - [가상화폐/공부] -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뜻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뜻

가상화폐에서도 주식시장처럼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가 있다. 골든크로스의 뜻은 단기이동평균선(하양선, 검정선, 파랑선으로 보통 표기)이 장기이동평균선보다 높아지는 교차하는 시점을

b.bbalri.com

 

일봉의 마감 전후로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에 관한 지표인 macd, stch mtm, 스토캐스틱 패스트/슬로우의 지표가 교차할 때가 많다. 

내리기 직전이었으나 혹은 내리고 있으나 적당히 지지는 되었고, 지표는 꺾이기 직전인 경우에 일봉의 마감과 새로운 일봉이 시작되면서 지표가 식혀지는 경우도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다. 이런 의미를 놓치는 분들이 많다.

 

반응형